카드사 연말 정산 오류 어떤 내용??

연말정산으로 요즘 시끌벅적 합니다.


여기에 카드사 들의 연말정산 오류가 발생하여


시민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내용인즉,


국세청에 연말정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중교통 사용금액이 제대로 분류가 안되있었던 문제입니다.


고속버스가맹점을 신규가맹점으로 등록하는 과정에서


착오로 입력이 안되어서 발생한 문제라고 합니다.







대중교통 공제율은 30% 이므로 굉장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누락된다면 상당히 세액공제에서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고객들에게 다시 오류를 정정하는 안내를 하는 등의


사태수습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정산은 참 요란하기도 하고


복잡한 것 같습니다.


IT강국 이지만


이러한 시스템은 아직 IT 강국이라 하기엔 


많이 모자라 보입니다.


체계적인 자동화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로 


오류가 없어야 할 것입니다...



금융감독원 및 국세청 등의 공기업들 또한


사태수습하며 좀 더 공평하고 객관적이며


신뢰가는 세금 정책을 펼쳤으면 합니다.